안녕하세요.


엄청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회사일이 바빠서... 라는 핑계 아닌 핑계를 대봅니다만;;; 다음편을 기다리고 계셨던 분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__)



몇달 사이에 코드를 지워버린 분도 계실듯하여; 각 클래스별로 코드 전문을 올려놓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Study01.java


// Slime.java


// Human.java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데 몇번을 실행해보아도 항상 인간의 승리로 끝나니까 시시하죠? 그 이유는 슬라임의 공격력과 인간의 공격력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뻔한 게임이 되는 걸 피하려면 랜덤한 요소를 추가해야 되는데요, 이를테면 캐릭터의 공격력이나 공격 횟수를 가변적으로 설정하는 거죠.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인간의 공격이 빗나가는 경우를 만든다.


2. 블루 슬라임이 자신을 치유할 때도 있고, 인간을 공격할 때도 있다.


3. 레드 슬라임은 한번씩 2배의 공격력으로 인간을 공격한다.



이걸 위해서는 랜덤한 숫자가 저장되는 변수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0, 1, 2 이렇게 3가지 숫자 중에서 랜덤하게 저장되는 변수를 만들건데요,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t randomNum = (int) (Math.random() * 3);



끝에 붙은 3이 중요한데요, 이걸 만약에 5로 바꾸면 0, 1, 2, 3, 4 이렇게 5가지 숫자 중에서 랜덤하게 골라집니다.


게임에 바로 적용하기 전에 연습을 한번 해봅시다. 슬라삐를 클릭하면 0, 1, 2 중에 하나가 출력되도록 아래처럼 수정해보세요.






잘 동작하는군요^^ 다음시간에는 랜덤 기법을 게임에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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