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인간이 슬라임을 공격 -> 슬라임 이미지가 공격당하는 모습으로 바뀜 -> 일정시간 경과 -> 원래의 슬라임 이미지로 복귀



이제 이걸 해봐야겠죠?


사진은 아래 사진을 사용하겠습니다.



   


slime2.zip



주인공이 휘두르는 검이 화염검이라고 칩시다 ㅎㅎ












저번처럼 study.img폴더에 드래그하여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렇게 이미지 라벨과 그 라벨에 그림으로서 들어갈 아이콘들을 전역변수로 선언해줍니다. 아래쪽에 선언된 부분은 삭제해줘야겠죠.


이제 휴먼 클래스로 가서 공격 함수를 수정해보도록 합시다.




빨간네모 부분이 추가한 부분입니다.


* 22~25행 : 해당 그림을 이미지아이콘 변수에 집어넣습니다. 그림에 불이 있기 때문에 변수명에 fire를 붙였습니다 ㅎ


* 27~31행 : 공격받은 슬라임이 bs1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그림을 설정합니다. 


* 39, 40행 : 일정시간 후에는 원래의 이미지로 되돌아갑니다.


* 46행 : 일정시간을 0.5초로 지정했습니다.




성공이군요^^


메인클래스의 코드 전문을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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