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우리는 공격당하는 슬라임의 모습을 구현할 건데요, 그 과정을 순차적으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인간이 슬라임을 공격 -> 슬라임 이미지가 공격당하는 모습으로 바뀜 -> 일정시간 경과 -> 원래의 슬라임 이미지로 복귀



다른 부분은 구현하기 쉽지만 '일정시간 경과'는 타이머와 타이머 태스크에 대해 알고 있어야 구현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예제를 살펴봅시다.


콘솔창에 1이 출력된 다음 3초 후에 2가 출력되는 예제입니다.




(설명을 위해 간략화 했기 때문에 아직 정상실행은 안됩니다)


* 12행 : 먼저 1을 출력시킵니다.


* 14행 : 타이머 객체를 생성합니다. 타이머는 알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작업을 수행합니다.


* 15행 : 작업 객체를 생성합니다. = 우측에는 일정시간 후에 수행할 작업을 적으시면 되는데 특정한 형식에 맞춰서 적어야 합니다. 좀있다 설명드릴게요.


* 17행 : 타이머와 작업을 연결시키는 코드입니다. 스케쥴의 첫번째 인수는 수행할 작업, 두번째 인수는 얼마후에 작업을 수행할 건지를 적습니다. 밀리세컨드 단위이기 때문에 3000이 3초입니다.


이제 완성된 코드를 보시죠.





15행이 엄청 부피가 커졌네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자면 상당히 난해하기 때문에 패스하구요(그래도 이해하고 싶은 분은 '익명클래스'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수학공식 같이 정형화된 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run 함수 속의 내용만 잘 적으시면 잘 동작합니다^^


20행 : 콘솔창에 2를 출력합니다.


21행 : 타이머로서의 역할을 다 했으면 이렇게 꺼줘야합니다.


24행 : 중괄호 뒤에 세미콜론이 붙는게 이상해보이시겠지만 이 경우에는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1이 찍히고 3초 후에 2가 찍히면 성공~


다음시간에는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을 이용해서 공격당하는 슬라임을 구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