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랜덤한 요소를 게임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식은 간단합니다. 0, 1, 2가 랜덤하게 저장되는 변수를 만든 다음, if문으로 조건분기를 시키는 거죠.
우선, 1/3의 확률로 인간이 공격에 실패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테스트용으로 변경했던 코드는 원래대로 되돌려주세요)
알고나니 간단하죠? 랜덤수가 0일 경우에만 공격이 빗나가고 나머지 경우는 공격이 이루어지도록 코딩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슬라임의 경우인데요, 1/3의 확률로 자기자신을 치유하고, 나머지 경우에는 인간을 공격하도록 코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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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해보셨나요? 저는 아래와 같이 코딩했습니다.
- 125행 : 기존의 랜덤 변수를 재활용했습니다. 변수는 같지만 새로운 랜덤값이 들어가겠죠.
- 130행 : 128행과는 달리, 형변환을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101행에서 블루슬라임 객체를 인수로 넣어줬기 때문에 블루슬라임의 어택 함수가 호출이 됩니다.
다음 시간에 레드슬라임까지 조정하고 나면 드디어 게임 완성이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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