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사용자가 공격할 슬라임을 고를 수 있도록 구현을 해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공격이 행해졌을때 실제로 체력이 줄어들도록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슬라임 클래스를 조금 수정하겠습니다.
슬라임의 초기체력을 80으로 세팅했습니다.
이제 스터디01로 가봅시다.
빨간네모 부분이 추가해준 부분입니다.
22행만 대표로 설명해드릴게요.
s1.hp = s1.hp - 10;
제가 처음에 변수에 대해 알려드릴때 =을 기준으로 오른쪽값이 왼쪽에 들어간다고 했죠? 그걸 떠올리시면 쉽습니다. 기존의 s1.hp 변수에 들어있는 값에다가 10을 뺀 값이 다시 s1.hp 변수에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체력이 10 감소하는 거죠.
근데 지금 이 상태로는 공격 한번하면 게임이 끝나버리죠?
다음 시간에는 주인공이 슬라임을 모두 퇴치하거나, 주인공이 사망할때까지 공격을 계속할 수 있도록 코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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