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슬라임 클래스와 대립되는 인간 클래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명에서 우클릭하시고 클래스 만들기 메뉴로 들어간 다음, 클래스명을 Human으로 적어주세요. 메인 함수 만들기는 체크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 Human.java package study; class Human { String name; int hp = 100; public Human(String n) { name = n; } public void attack(String sName) { System.out.println("인간은 " + sName + "를 공격했습니다"); } } | cs |
위와 같이 구성해보았습니다.
어택 함수에 인수를 넣었습니다. 인수의 이름은 슬라임 네임이라는 뜻의 sName으로 정했습니다. 슬라임을 두마리 만들 예정이므로 어느 슬라임을 공격하는지 특정할 필요가 있는거죠.
스터디01로 가봅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h.attack(s1.name); } } | cs |
13행: 맨끝에 붙어있는 '\n'은 엔터키를 한번 누른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는 엔터키 위에 있는 '돈 기호'를 누르면 됩니다.
15행: 어택함수의 인수에 주목해주세요. s1.name 또는 s2.name은 슬라임의 이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되는군요^^
다음 시간에는 어느 슬라임을 공격할지 사용자가 고를 수 있도록 구현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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