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슬라임 클래스와 대립되는 인간 클래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명에서 우클릭하시고 클래스 만들기 메뉴로 들어간 다음, 클래스명을 Human으로 적어주세요. 메인 함수 만들기는 체크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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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uman.java
 
package study;
 
class Human {
 
    String name;
    int hp = 100;
 
    public Human(String n) {
        name = n;
    }
 
    public void attack(String sName) {
 
        System.out.println("인간은 " + sName + "를 공격했습니다");
 
    }
 
}
 
cs


위와 같이 구성해보았습니다.


어택 함수에 인수를 넣었습니다. 인수의 이름은 슬라임 네임이라는 뜻의 sName으로 정했습니다. 슬라임을 두마리 만들 예정이므로 어느 슬라임을 공격하는지 특정할 필요가 있는거죠.


스터디01로 가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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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h.attack(s1.name);
 
    }
 
}
cs


13행: 맨끝에 붙어있는 '\n'은 엔터키를 한번 누른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는 엔터키 위에 있는 '돈 기호'를 누르면 됩니다.


15행: 어택함수의 인수에 주목해주세요. s1.name 또는 s2.name은 슬라임의 이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되는군요^^







다음 시간에는 어느 슬라임을 공격할지 사용자가 고를 수 있도록 구현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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