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사소한 버그 2개만 잡으면 2탄 완성입니다.




먼저, 슬라임이 죽었을때 아래쪽 메세지가 남아있는 버그가 있었죠.







간단합니다. 20행을 추가해주면 되겠죠. 따옴표 속에 아무것도 안적으면 공백이 세팅됩니다.





그리고 이미 죽어있는 슬라임을 공격했을때 죽어있다는 메세지가 콘솔창에 출력되는 것도 수정합시다.



// Study01.java





이제 다른 버그는 없어보이는군요^^


그런데... 게임 클리어 메세지가 슬라임 그림을 가려버리니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그래서 메세지박스 위치를 아래로 좀 옮겨볼까 합니다.


무조건 화면 정중앙에 뜨는줄만 알았던 메세지박스. 사실은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JOptionPane.showMessageDialog(위치 기준, 메세지);



첫번째 인수는 그냥 무조건 null로 적어야 되는줄 아셨겠지만 null은 위치 기준을 지정하지 않겠다는 뜻이었습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화면정중앙에 뜨도록 되어 있죠.


그렇다고해서 위치 기준에다가 좌표값을 넣으면 안됩니다. 메세지박스 함수의 설명을 살펴보면 컴포넌트를 넣으라고 돼있습니다. 버튼이나 라벨 같은거 말이죠. 박스를 아래쪽에다가 표시하고 싶으니까 아래쪽에 배치되어있는 lbl2 컴포넌트를 집어넣어봅시다.



// Study01.java


실행해봅시다^^






짠~ 이렇게 뜹니다^^ lbl2의 중심좌표와 메세지박스의 중심좌표가 일치합니다.



Human.txt

Slime.txt

Study01.txt



이렇게해서 2탄이 완성되었습니다. 2탄에서는 게임을 GUI 방식으로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게임에다가 재미요소를 추가시키는 것은 3탄에서 해야겠네요^^ 그럼, 3탄에서 뵙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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