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전투가 진행중일때 메세지를 라벨에다가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Study01.java


실질적으로 전투가 일어나는 시점은 118행의 어택함수가 호출되는 시점입니다. 휴먼 클래스에 있으니까 휴먼 클래스로 가봅시다.







기존에는 System.out.println이었는데 라벨에 표시를 해야되니 라벨에 글자를 설정하는 코드로 수정했습니다.


lbl 변수가 Study01 클래스에 있지만 Study01 다음에 점을 찍었을때 나타나지 않습니다. 억지로 적어도 빨간 밑줄이 붙네요.



클래스명.변수



이런 형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수가 전역변수여야하고 앞에 static이 붙어있어야 됩니다. (예전에 배운 기억을 더듬어 보시길 ㅎ)






이런식으로 라벨 변수를 밖으로 꺼낸 뒤 static을 붙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휴먼 클래스의 에러가 사라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슬라임 클래스도 수정해봅시다.






이렇게 하면 되겠죠. lbl2인 점에 주의하시구요.


이제 실행해봅시다.







잘 나오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슬라삐가 사망했을때 lbl2에는 예전 메세지가 그대로 남아있네요.


다음 시간에는 이러한 자잘한 버그들을 고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