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지난시간에 만들어두었던 코드를 보시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h.attack(s1.name); } } | cs |
슬라임 두마리와 인간 한명을 생성하고, 각각이 나타났다는 멘트를 하고, 인간이 슬라임 중에 '슬라삐'를 공격하는 내용이네요.
이번 시간에는 인풋박스를 사용해서 사용자가 공격할 슬라임을 고를 수 있도록 코딩해보겠습니다.
간략하게 개요를 짜면 다음과 같습니다.
* 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 라는 인풋박스를 띄운다.
* 사용자가 1번을 입력하면 슬라삐를 공격하고, 슬라삐가 반격한다.
* 2번을 입력하면 슬라돌을 공격하고, 슬라돌이 반격한다.
* 다른 숫자가 입력되면 올바른 숫자를 입력하라는 메세지를 출력한다.
아래의 코드를 보시기 전에 위의 개요를 보고 코딩을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좌충우돌 하다보면 실력이 많이 늘거든요^^
자, 정답을 한번 보실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 Study01.java package study; import javax.swing.JOptionPane;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int target = Integer.parseInt(JOptionPane.showInputDialog("어느 슬라임을 공격하겠습니까? 1은 " + s1.name + " 2는 " + s2.name)); if (target == 1) { h.attack(s1.name); s1.attack(); } else if (target == 2) { h.attack(s2.name); s2.attack(); } else { System.out.println("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 } } } | cs |
알고나니 간단하죠? ㅎㅎ
지금은 공격함수를 실행했을때 멘트만 나올뿐 실제로 hp가 깎이지 않습니다. 다음시간에는 hp깎는 코드를 넣어보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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