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지난시간에 만들어두었던 코드를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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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h.attack(s1.name);
 
    }
 
}
cs

슬라임 두마리와 인간 한명을 생성하고, 각각이 나타났다는 멘트를 하고, 인간이 슬라임 중에 '슬라삐'를 공격하는 내용이네요.

이번 시간에는 인풋박스를 사용해서 사용자가 공격할 슬라임을 고를 수 있도록 코딩해보겠습니다.

간략하게 개요를 짜면 다음과 같습니다.


* 어느 슬라임을 공격하시겠습니까? 라는 인풋박스를 띄운다.

* 사용자가 1번을 입력하면 슬라삐를 공격하고, 슬라삐가 반격한다.

* 2번을 입력하면 슬라돌을 공격하고, 슬라돌이 반격한다.

* 다른 숫자가 입력되면 올바른 숫자를 입력하라는 메세지를 출력한다.


아래의 코드를 보시기 전에 위의 개요를 보고 코딩을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좌충우돌 하다보면 실력이 많이 늘거든요^^




자, 정답을 한번 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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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udy01.java
 
package study;
 
import javax.swing.JOptionPane;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 s1 = new Slime("슬라삐");
        Slime s2 = new Slime("슬라돌");
        Human h = new Human("알렉스");
 
        System.out.println(s1.name + "와 " + s2.name + "이 나타났다! 당신의 이름은 " + h.name + "이다\n");
 
        int target = Integer.parseInt(JOptionPane.showInputDialog("어느 슬라임을 공격하겠습니까? 1은 " + s1.name + " 2는 " + s2.name));
        
        if (target == 1) {
 
            h.attack(s1.name);
            s1.attack();
 
        } else if (target == 2) {
 
            h.attack(s2.name);
            s2.attack();
 
        } else {
 
            System.out.println("올바른 숫자를 입력하세요");
 
        }
 
    }
 
}
 
 
cs


알고나니 간단하죠? ㅎㅎ



지금은 공격함수를 실행했을때 멘트만 나올뿐 실제로 hp가 깎이지 않습니다. 다음시간에는 hp깎는 코드를 넣어보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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