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MyMath 클래스를 만들어서 수학과 관련된 변수와 함수로 구성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슬라임 클래스를 만들어서 슬라임과 관련된 변수와 함수로 구성해볼까 합니다.


우선 Slime 클래스를 만든다음(메인함수 없이 만드세요) 아래와 같이 코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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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lime.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lime {
    
    static String name;
    static int hp;
 
    public static void attack() {
        
        System.out.println(name + "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
 
    }
}
 
cs


- 1행: 어느 클래스 파일인지 구분하기 위해 주석을 달았습니다.


- 7행: 슬라임의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name변수


- 8행: 슬라임의 체력을 저장하기 위한 hp변수


- 10행: 공격 함수입니다. 공격을 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클래스라는 개념이 게임에 사용될때는 이런 느낌입니다. 게임에 나오는 등장인물에 대해 그 녀석이 어떤 속성(변수)을 가지고 있고 어떤 행동(함수)을 하는지 미리 구상해서 클래스를 만들어 놓는 거죠.


자, 이제 스터디01 클래스로 돌아옵시다. 슬라임 클래스를 사용해봐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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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name = "슬라삐";
        Slime.hp = 100;
 
        System.out.println("슬라임의 이름은 " + Slime.name);
        System.out.println(Slime.name + "의 체력은 " + Slime.hp);
 
        Slime.attack();
 
    }
 
}
cs


별로 어렵지는 않죠?^^



자, 이 시점에서 한가지 의문이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게임에는 슬라임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슬라임의 개체수만큼 Slime2, Slime3, Slime4... 이렇게 클래스를 많이 만들어줘야 하나? 라는 의문이죠.


다음 시간에는 그 의문을 해소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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