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MyMath 클래스를 만들어서 수학과 관련된 변수와 함수로 구성해 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슬라임 클래스를 만들어서 슬라임과 관련된 변수와 함수로 구성해볼까 합니다.
우선 Slime 클래스를 만든다음(메인함수 없이 만드세요) 아래와 같이 코딩해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 Slime.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lime { static String name; static int hp; public static void attack() { System.out.println(name + "는 인간을 공격했습니다"); } } | cs |
- 1행: 어느 클래스 파일인지 구분하기 위해 주석을 달았습니다.
- 7행: 슬라임의 이름을 저장하기 위한 name변수
- 8행: 슬라임의 체력을 저장하기 위한 hp변수
- 10행: 공격 함수입니다. 공격을 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클래스라는 개념이 게임에 사용될때는 이런 느낌입니다. 게임에 나오는 등장인물에 대해 그 녀석이 어떤 속성(변수)을 가지고 있고 어떤 행동(함수)을 하는지 미리 구상해서 클래스를 만들어 놓는 거죠.
자, 이제 스터디01 클래스로 돌아옵시다. 슬라임 클래스를 사용해봐야겠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 Study01.java package study; public class Study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lime.name = "슬라삐"; Slime.hp = 100; System.out.println("슬라임의 이름은 " + Slime.name); System.out.println(Slime.name + "의 체력은 " + Slime.hp); Slime.attack(); } } | cs |
별로 어렵지는 않죠?^^
자, 이 시점에서 한가지 의문이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게임에는 슬라임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슬라임의 개체수만큼 Slime2, Slime3, Slime4... 이렇게 클래스를 많이 만들어줘야 하나? 라는 의문이죠.
다음 시간에는 그 의문을 해소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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